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질문문
 
 
작성일 : 12-07-10 18:32
성기를 문질러서 걱정이에요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8,101  
아동들은 자라면서 자신을 신체의 각 부분을 만지고 노는 것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특히 남자 아동들은 12개월을 전후로 해서 자기의 성기를 만지고 놉니다. 자신의 몸을 탐색하고 놀다가 우연히 신체의 일부인 성기를 발견하게 되고 특별한 호기심을 가지게 되기 때문에 만지는 횟수도 점점 늘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부모들은 팔, 다리, 눈, 코, 입 등의 신체를 만지만 그냥 두지만 성기를 만지고 장난을 치면 야단을 치고 못 만지게 합니다. 그러므로 유아들은 숨어서 자신의 성기를 만지게 되는 것입니다.

건강한 아이라면 이런 행동을 통해서 자신감을 기르고 자아의 이미지를 키워나가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동이 성기를 만지고 논다고 해서 부모가 과민 반응을 보일 필요는 없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다른 신체의 일부분을 탐색하는 것과 동일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아동이 성기를 만지고 있을 때에는 자연스럽게 아동의 주의를 다른 곳으로 돌려 분위기를 환기시켜 주시면 됩니다. 아동과 대화를 하거나 놀이 활동을 같이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간혹 성기 주위에 염증이 생겨서 이런 행동을 보이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동이 소변을 볼 때 아이가 아파하거나 열이 있는지를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